정부지원서민대출

대출심사시 신청자의 여러가지 조건을 두고 심사를 통해 한도와 금리가 산정되게 됩니다. 직장, 재직기간, 소득 등 여러가지 조건 중 가장 중요한것은 신용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아무리 좋은 직장에서 오랜기간 재직하였고 소득이 높다 하더라도 신용도가 낮다면 대출실행이 힘든것이 사실입니다.

정부지원서민대출

정부에서는 이러한 신용도가 낮은 서민층을 대상으로 제도권 금융이용을 할 수 있게 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. 1금융권 은행에서 햇살론이라는 이름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.

햇살론은 연소득이 3,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점수에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연소득이 4,500만원 이하인 사람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% 이하이면 이용할 수 있어 더 많은 서민분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대출 한도는 최대 1,500만원이며 금리는 연 11.5% 수준입니다.

세부 조건으로는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

코로나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는 이러한 특수한 상황에서는 일시적으로 세부조건을 완화하여 대출 심사를 진행해주기도 하는데, 2021년 6월 30일까지 재직기간 1개월 이상, 최근 1년이내 3개월 이상 근로로 두 가지 기준 모두 충족하는 경우 재직인정을 해줍니다.

신용도가 낮은 분들의 경우 1금융권을 벗어나 2금융권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. 2금융권의 경우 상대적으로 신용도 하락의 폭이 더 크기도 하며 한도와 금리 조건도 1금융에 비해 좋지 않기 때문에 꺼려지는것이 사실입니다.

하지만 오늘 알아본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과 같이 개인 조건이 좋지 않은 분들도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있으니 잘 찾아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.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